개발하자

2022.11.15 본문

TIL

2022.11.15

hyesun 2022. 11. 16. 16:17

주단위 캘린더 라이브러리

 

팀프로젝트 주제 기획과 디자인을 할 때 내가 개발할 부분을 선택할 수 있다면

 

캘린더 부분과 사이드바 부분을 해보고 싶었다.

 

그래서 팀회의에서 그 기능을 내가 맡고 싶다고 했다.

 

 

캘린더는 주 단위 캘린더인데,

 

라이브러리가 유사한게 있지만 그냥 내가 구현해보려고 한다.

 

구현하는 김에 라이브러리를 만들어볼까 생각 중이다.

 

오늘은 그 부분에 대해서 알아봤다.

 

 

 

 

기능 정리하기

 

디자인 할 때 상세 기능을 세밀하게 생각해보지는 않아서 일단은 기능 부터 정리했다.

 

구글 캘린더와 유사하게 만들고 싶은 생각이 있어서, 

 

기능도 유사하게 정리 됐다.

 

https://lizard-cosmos-28e.notion.site/d6d36b0b2324483ba26bb7f04954b880

 

기능 정리

캘린더

lizard-cosmos-28e.notion.site

 

 

 

기존의 weekly calendar library

npm에서 찾아 봤을 때 한개정도가 나왔는데,, 인스톨해서 사용해보니 기능이 제대로 구현돼 있지 않았다.

 

이 라이브러리에서 ant design 을 이용하고 있는데,

 

내 내프로젝트에서 이용할 수 있다면 이용해봐야겟다.

 

 

https://www.npmjs.com/package/antd-weekly-calendar

 

antd-weekly-calendar

weekly calendar for antd. Latest version: 1.1.2, last published: a year ago. Start using antd-weekly-calendar in your project by running `npm i antd-weekly-calendar`. There is 1 other project in the npm registry using antd-weekly-calendar.

www.npmjs.com

 

Comments